비아그라 부작용

비아그라 부작용 확실히 알아보자

비아그라의 부작용에 대해 수집된 정보를 근거로 어떤 부작용이 있었고, 어떻게 사용해야 안전한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통계자료

06년의 기사를 재 구성하여 이 글을 쓰는것을 알려 드립니다. 1999년 비아그라를 시판하고 난 뒤에 04년 부터 식약청이 수집, 보고 하며 지속 관찰하고 있습니다. 비아그라는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의약품중에 가장 많은 부작용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 04년도 119건, 05년도 146건, 06년도 8월 기준으로 40건 등으로 지금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각각의 년도별 주요 부작용 사례입니다.

04년 – 가슴 답답한 느낌, C형간염, 속쓰림, 눈이 뻐근한 느낌, 전립선 염증, 무뇨, 잔뇨감, 발열감, 식도가 쓰린 느낌, 발기가 진행되었다가 풀리는 현상 지속 반복, 요통, 피부당김, 얼굴이 화끈거림, 머리가 멍함, 반신마비, 생식기가 당기는 느낌을 받음, 뇌 혈맥류, 간에 작은 혹, 원형탈모, 조루증 등

05년 – 속쓰림, 녹내장, 발기부전 악화, 대동맥박리증, 얼굴이 화끈거림, 위 쓰림, 체중감소, 눈꼽증가, 뇌경색, 잇몸부종, 정액에 혈액이 섞여 배출됨, 기분이 않좋음, 뇌졸중, 노안, 소변량 증가, 난시, 일시적 손발저림 현상, 신경예민해짐, 왼쪽 눈이 보이지 않음 등

06년 8월까지 – 속쓰림, 목 부음, 효과없음, 지루성피부염, 피부붉어짐, 요도통증, 발열 등

위 부작용 사례는 비아그라 시판시 허가를 받기 위한 부작용의 내용 외에 발생된 것으로 비아그라로 인한 부작용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때문에 생긴 부작용인지 지속 관찰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비아그라의 부작용으로 알려져 있는 내용은 눈 충혈, 두통, 고혈압, 어지러움, 안면홍조, 심장마비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이지 않은 부작용 사례는 왜 발생되는가?

위에 식양청에서 수집된 시판시 허가 사례와 다른 부작용들을 보면 보통 합병증세로 인한 내용이 많은것으로 생각됩니다.

충분히 비아그라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이라고 생각되어 지는 사례는 ‘가슴이 답답한 느낌, 발열감, 발기가 진행되었다가 풀리는 현상, 잇몸부종, 얼굴이 화끈거림, 속쓰림, 식도가 쓰린 느낌, 일시적 손발 저림, 효과없음, 피부 붉어짐, 발열’ 입니다.

비아그라는 혈관확장을 시키며 PDE-5라는 혈관 수축에 관여하는 물질의 농도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발기부전을 치료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이 확장되어 혈류가 증가했을때 나오는 현상들은 오롯이 비아그라가 작용되어 나타나는 부작용 사례라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현상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정상으로 돌아오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다만 잘못된 사용이나 지병이 있는 상태에서 복용시 부작용이라고 보고된 내용도 수없이 많은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알아보면 ‘C형간염, 탈모, 발기부전 악화, 전립선 염증, 반신마비, 간에 작은 혹, 정액에 혈액이 섞여 배출, 요도통증’등등 다른 외부적인 요소로도 충분히 발생이 가능한 질병들이 부작용이라고 보도되었습니다.

C형간염은 C형간염 바이러스가 포함된 혈액이 상처나 점막, 혈액등으로 발생되는 질병이며, 간에 작은 혹 발생의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추적이 불가능 합니다. 요도 통증이나 혈액이 섞여 배출되는 등의 경우에는 요관이나 다른 생식기관의 문제가 발생되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부분도 불결한 성관계나 잘못된 성관계 후에 나타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비아그라 만으로 해당 부작용이 발생 되었다고는 확답을 할 수 없습니다.

안전한 비아그라 사용법

정품 비아그라 사용시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부작용은 위에 설명드린것과 같습니다.

다시한번 정리해 드리면

  • 눈 충혈
  • 두통
  • 고혈압
  • 어지러움
  • 안면홍조
  • 심장마비
  • 기타 등등

이 발생 됩니다. 위와 같은 부작용이 중 경증으로 분류되는 눈 충혈, 두통, 어지러움, 안면홍조의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며, 꾸준히 비아그라를 사용하게 되면 더이상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혈압의 경우에는 혈관이 확장되었다가 수축하는 과정에서 혈류가 증가하여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장마비의 경우에도 원래 저혈압인 인원이 비아그라를 복용시 혈류를 더욱 떨어트려 심장에 데미지를 입혀 마비를 일으킬 수 있으니 해당 인원들은 복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비아그라 복용수칙은 이렇습니다. 무조건 하루에 한 알씩 복용하는 것으로 하며 이본적으로 50mg을 처음 복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효과가 없다면 100mg으로 증량 하도록 하고 있으며 효과가 강하다면 25mg으로 감량하여 복용하도록 합니다. 증량과 감량에는 의사선생님과 충분한 면담을 통해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복용 후 과도한 음주는 약효를 떨어트릴 수 있으며, 혈관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과음을 금지합니다.

평소 가지고 있던 질환이 있다면 지금 복용하고 있는 약은 무엇인지, 그리고 무슨 병을 앓고 있는지에 대해 정확히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작용이 많이 발생되고 있다는 비아그라는 복용시 위험군에 대한 철저한 분류가 필요합니다. 꼭 의사와 상담후에 복용해도 되는지, 얼마나 복용해야 하는지, 무슨 문제 발생시 바로 의사에게 보이도록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모든 치료제, 약품들은 복용시 꼭 의사나 약사의 주의사항대로 잘 따라서 복용해야 약효를 최대한 받으면서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 사항 잘 숙지하셔서 발기부전 치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